연천 은대초, 학생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MOU) 체결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학부모 교육을 위한 다양한 기회 제공

 

한국방송통신사 관리자 기자 |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HAPPY SCHOOL 은대초등학교(교장 전근배)는 4월 5일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더욱 심각해지는 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MOU 체결을 통해 학교에서 실시하는 정서·행동 특성 검사뿐만 아니라 심층 평가 및 치료비 지원, 사례관리 및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참여, 정신건강 교육 확대,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활동 참여를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은대초등학교 전근배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 등으로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살피고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은대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은대초등학교 보건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의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함께 노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증진과 바른 인성, 행복한 배움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은대초등학교가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