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신화통신) 중국호텔협회가 12일 외국인 관광객의 중국 내 숙박 서비스 편리화에 관한 제안서를 발표했다. 인바운드 관광 서비스를 한층 더 개선하고 숙박∙요식업 등 관광업 전체 산업사슬의 회복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제안서는 중국 숙박업체와 관련해 ▷국제표준과의 연계 강화 ▷역외 예약 채널 관리 최적화 ▷국제 카드 결제 편의 등을 건의했다.
제안서는 ▷외국 손님에 대한 이유 없는 숙박 거부 불가 ▷숙박시설의 국제화 수준 제고 ▷중문∙영문 메뉴판 제공 ▷숙박시설 내 중문∙영문 표시 보강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온라인여행사(OTA) 플랫폼이 인바운드 관광객의 온∙오프라인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도록 요구했다.
호텔협회의 한 책임자는 협회가 업계 관련 분야의 교육을 한층 더 강화하고 서비스 프로세스 최적화 등 측면에서 문제점을 해결해 국가 관광 이미지를 끌어올리는 데 적극적으로 일조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