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경남대표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에서 국제 은장 2명, 자기도전 동장 16명 총 18명이 포상을 받았으며. 이와 별도로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이 우수 포상센터로 선정되어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원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포상제는 여성가족부 정책사업으로 초등1학년 부터 중등2학년이 참여하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만14세 부터 24세까지 활동 가능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로 이루어져 있다.
청소년포상제는 청소년들이 봉사, 자기개발, 신체활동, 탐험활동 4가지 영역의 포상활동 참여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비전을 찾고 역량을 개발하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국제포상제 은장을 완료한 정여해 청소년은 “포상제 활동을 통해 스스로 세운 목표를 달성하려는 노력과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생겼고 학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꾸준히 하다보니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까지 터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해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포상식을 통해 청소년들이 한 번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김해지역에 청소년포상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