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민원행정 분야 역량 강화로 시민 만족도 제고

민원담당자 역량 강화, 주민친환형 민원실 조성 등 추진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청주시는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행정 분야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민원담당자 역량 강화, 사기 함양 △민원실 환경개선 등을 추진한다.

 

우선, 찾아가는 민원실무교육, 멘토ㆍ멘티 지정 등 담당자별 일대일 맞춤 지도를 통해 민원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한다.

 

민원담당자의 사기 함양을 위해서도 힘쓴다. 구청 및 읍ㆍ면ㆍ동 민원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원데이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해 감정 노동에 지친 민원담당자들에게 심신 재충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친화형 민원실을 조성하기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행복민원실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에 나선다.

 

아울러 민원담당공무원 보호를 위한 웨어러블 캠 보급도 확대한다. 현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위주로 보급돼 있는 웨어러블 캠을 인허가 담당 공무원 등에게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행정은 모든 행정서비스의 기초가 된다는 신념을 가지고 시민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