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2023 여주같이학교 학교교육과정 이해' 학부모 대상 연수 운영

여주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대상으로 다채로운 내용의 연수 실시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관흠)은 『2023 여주같이학교 학교교육과정 이해』 학부모 대상 연수를 2023년 9월 11일~9월 14일에 학교급별 연수를 시리즈로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학부모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연수를 통해 각 주제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실시했으며, 4일에 걸쳐 총 15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 주제는 ◆유치원‘우리 아이 초등학교 입학 이렇게 준비하자’, ◆초등학교-‘2022 개정교육과정 연계 그림책을 활용한 자녀교육’, ◆중학교-‘2022 개정교육과정(중학교편)과 자유학년제’, ◆고등학교-‘고교학점제 이렇게 준비하자-이다. 각각의 학교급별에서 가장 관심이 있는 주제들로 구성되어 학부모님들에게 유익한 내용이었다.

 

◆ 유치원 연수는 유초이음 교육과 연계하여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학부모에게 실제 사례 중심으로 초등학교 입학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안내했다.

 

◆ 초등학교 연수는 2024학년도부터 1~2학년에 적용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의 핵심 개념을 바탕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자녀교육 방안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 중학교 연수는 현직 중학교 교감 선생님이 변화하는 자유학기제와 중학교 생활에서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점 등에 대하여 생생한 경험이 전달되는 연수였다.

 

◆ 고등학교 연수는 대학 입학 전형의 이해 및 선택 방안, 고등학교 선택과목의 특징 및 이해, 2022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내신 성적 산출 방법 변화와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자료 제공으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연수 이벤트로 참가하신 학부모님들 중 5명을 선정하여 '엄마의 품격(조선미 저)'를 선물해 호응이 뜨거웠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고등학교, 중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가 있어서 2일에 참여했는데 쉬운 내용을 설명해주어 이해가 잘 됐고, 다양한 질문을 통해 궁금한 점을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관흠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하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후에도 학부모님들께서 학교교육과정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믿음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 여주에서는 지금처럼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모습이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