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관내 현업업무 종사자들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2023년 3분기 현업업무종사자 정기안전보건교육’시기에 맞춰 이동식 건강검진 부스를 설치해 무료 건강검진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건강검진 부스는 이천교육지원청과 근로자건강센터가 연계해 7월 26일(수), 7월28일(금), 7월31일(월), 8월1일(화) 4일에 걸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이섭대천홀(별관 3층)에서 성황리에 운영됐다.
대상자는 정기안전보건교육을 듣기 위해 소집된 관내 현업업무종사자들이다.
경기 동부 근로자건강센터 소속 물리치료사, 간호사 및 직업 트라우마 상담사가 참여하는 무료 건강검진 부스에서는 ▲뇌심혈관계질환 기초측정 및 개인 상담 ▲근골격계질환 예방 및 증상 완화를 위한 운동 교육 ▲근로자별 1:1 상담을 실시했다.
정기안전보건교육을 받기 위해 이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한 근로자는 “건강검진 부스를 보고 무료라는 말에 반신반의했으나 줄을 서서 건강검진 및 상담을 진행했다. 시간을 내서 건강검진센터를 방문하지 못하는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했다”라고 말했다.
김상근 행정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 거점 학교 내 현업업무 종사자들이 전문가들의 건강관리 및 직업 고충 상담을 받을 기회가 조금 더 확대됐다”라며“이런 기회가 더 많아져 산업재해 예방에 한 발짝 더 나아가는 이천교육지원청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