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2023 청렴사회협약식 및 학교체육진흥위원회 개최

학교 운동부 반부패·청렴문화 정착 위한 청렴사회협약 체결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학교 운동부 투명성을 강화하고 지역 학교체육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해 2023 청렴사회협약식 및 학교체육진흥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이천교육지원청 이섭대천홀에서 열린 청렴사회협약식은 학교체육진흥위원회 협의회와 연계한 교육적 협력기반 중심의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학교체육의 활성화 및 학교 운동부의 반부패·청렴 문화의 정착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학교체육진흥위원회는 조기주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조태균 이천시체육회장, 노재덕 이천시 체육진흥과장, 엄문일 이천시 축구협회 회장, 이윤진 이천시 육상연맹 회장, 관내 초・중・고 교장, 교감 및 교사, 운동부 지도자, 학부모 위원 등이 참여했다.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하고 학교체육 활성화를 논의하는 장이 됐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상반기 이천 학교체육 관련 사업 보고와 안건 협의가 이루어졌다. 2023년 교육장배 육상대회 및 교육감기 육상대회 확대 발전방안을 협의했으며, 2024학년도 초등 생존수영 교육의 내실화와 안정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더불어 이천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제12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학교 운동부 운영 현황을 보고하며 학생선수의 인권 보호 및 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도 진행됐다.


또한 하반기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9월 9~11일) 및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10월 21~23일) 축구 종목이 이천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이에 대한 지원체제 구축과 지역사회 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이천교육지원청 조기주 교육장은 ‘포스트코로나 시기에 이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바른 인성을 함양을 위해 학교체육 활성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