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학부모 동화구연 지도사 양성과정 학교 시연

교육자원봉사로 책 읽는 즐거움 선물

 

한국소통투데이 관리자 기자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14일 오전 10시부터 이충초등학교 1학년 3개반에서 동화구연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연은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27명이 ‘동화구연 지도사 양성과정’을 이수하면서 6주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학생들에게 첫선을 보이며 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주고 자원봉사의 마음을 다지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6월 15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10회차로 운영되는 이번 과정은 동화 속 인물 분석, 목소리 연기, 인물의 감정 표현법, 교구 활용, 손유희 표현법 등 동화구연에 필요한 이론과 실기 과정으로 구성되어 수료생들은 교육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정부 인정 민간자격증인 ‘동화구연 지도사 2급’의 취득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또한 수료생은 2024학년도 일 년 동안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화구연 교육자원 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동화구연에 참여한 수강생은“양성과정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학생들에게 시연함으로써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임에, 아직은 서툴지만 더 열심히 준비해서 우리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따뜻한 동화구연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숙 평택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장은 “자원봉사자들의 동화구연 시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마음이 안정되고 책과 친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아울러 교육자원봉사자의 지속적인 활동을 위해 전문 역량 강화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