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동향] 中 광다은행, 춘절 기간 약 7천만 명에게 온라인 서비스 제공

  • 등록 2024.02.22 14:4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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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신화통신) 중국 광다(光大)은행이 이번 춘절(春節·음력설) 연휴 기간 동안 약 7천만 명(연인원)에게 개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광다은행 앱(APP)을 통한 이체∙재테크∙펀드 등 거래는 2천962만 건, 거래액은 245억 위안(약 4조5천325억원)으로 조사됐다. 또 수도세∙전기세∙난방비∙사회보험 등 공과금 납부 대행 서비스도 3천831만 건, 70억 위안(1조2천950억원)으로 집계됐다. 명세서 조회, 결제, 할부 신청, 할인 쿠폰 구매 등 신용카드 앱을 통한 서비스도 202만 건이나 진행됐다.

소비자들이 지난 11일 하이난(海南)성 하이커우(海口) 국제면세성에서 쇼핑을 즐기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광다은행 관계자는 올해에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 수준을 높여 경제사회의 고품질 발전을 뒷받침하는 한편 국민의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 nbu9898@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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